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마련됐다.

한국IBM은 국내 기업들의 비즈니스 환경과 관심 영역에 맞춤화된 산업과 워크로드별 정보 제공하는 ‘IBM 클라우드 컴퓨팅 포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IBM 클라우드 포털은 사용자의 방문 목적과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 수준에 맞추어 적합한 정보와 지식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산업과 워크로드 별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 방안과 고려사항, 글로벌 IBM의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한 방법론과 다양한 사례 등을 제공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쉽게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을 고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시 체크리스트와 최신 소식도 제공한다.

주은심 한국IBM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를 총괄 전무는 “IBM이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통찰력을 국내 기업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번 웹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고 말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보의 폭증과 상호 연결성의 증대로 대변되는 스마터 플래닛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컴퓨팅 모델이다. 기업담당자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실질적으로 고민을 하는 기반으로서 한국IBM 클라우드 컴퓨팅 웹사이트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클라우드 포탈 오픈 기념으로 방문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IBM 클라우드는 OOO다” 빈칸 채우기 이벤트, 클라우드 포탈 퀴즈 이벤트 참가자와 Q&A에 질문을 올리는 방문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ibmcloudportal11040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