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는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테라데이타 액티브 데이터 웨어하우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Teradata Active Data Warehouse Private Cloud) 가 리소스 가상화, 비즈니스분석, 일관된 성능, 유연성, 확장성, 셀프서비스 기능 등 중요 이점을 제공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지금까지 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은 컴퓨팅 리소스를 중앙에서 관리, 공유함으로써 활용도를 60% 이상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해 왔다. 그러나 가트너 애널리스트의 최근 CIO 매거진 인터뷰를 보면, 현재 가상화를 도입한 대부분의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가상화 서버의 유효 처리 성능은 25%에 불과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테라데이타는 이러한 낮은 활용도를 대폭 끌어올리는 데 효과적이고 중요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성능을 새롭게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소스 가상화 – 테라데이타가 모든 처리 및 스토리지를 가상화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시스템 리소스의 위치나 가용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성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모든 비즈니스 문제에 자동으로 적시에 대응할 수 있다.
비즈니스 분석 –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테라데이타 데이터 연구소를 통해 고유 데이터 세트를 쉽게 탐색하거나 새로운 분석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이핑 할 수 있다.
일관된 성능 – IT 부서의 지원으로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SLA를 준수할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의 테라데이타 워크로드 관리는 물론,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행 기반 방식 등의 주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연성 –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수요 증감에 따라 분석 리소스를 실시간으로 동적 구현한다.
확장성 – 사용자 수, 쿼리 수, 최대 92페타바이트에 달하는 데이터 확장성을 지원하는 데이터 볼륨 등을 포함해 컴퓨팅 환경이 다양한 규모로 원활히 확장된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지향하는 테라데이타 ADW는 IT 기업의 중요한 경제적 이점인 컴퓨팅 리소스 최적화 및 활용도 극대화를 통해 요즘 CIO가 겪고 있는 가장 큰 고충을 즉시 해결해준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버가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통합되기 때문에, IT 임원 및 부서는 1년 내내 컴퓨팅 리소스 활용도 및 ROI 극대화에 주력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서버 및 스토리지 수의 감소뿐만 아니라 업무 부담, 데이터 센터 공간, 전력, 냉각 등을 포함해 자본 및 운영 비용도 크게 절감시켜준다. 또한 기업은 기존에 사용하던 가상화 솔루션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 고유의 아키텍처를 통해 다양한 이점을 살릴 수 있다.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캇 나우(Scott Gnau) 대표는, "다수의 유력 기업들은 활용도가 낮은 서버와 스토리지를 테라데이타 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이미 통합함으로써 비용 절감은 물론, IT 리소스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테라데이타 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통합할 경우, 활용도가 불과 10 ~ 20%였던 데이터 마트가 제거되기 때문에 90~100%까지 활용도가 높아진다"라고 밝혔다.

그는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컴퓨팅 리소스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셀프 서비스 데이터 웨어하우스 리소스 프로비저닝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데이터 웨어하우징 기업이다. 이를 통해 CIO는 엄청난 ROI를 기대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이미 상용화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데이터 마트를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통합하면, 데이터 통합을 통해 관련성이 가장 높은 통합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더욱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어 기업들은 업무 및 프로세스간 효율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용자들 또한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셀프 서비스 기능을 이용해 직접 컴퓨팅 리소스를 제어할 수 있다. 이들은 완전한 기능의 데이터 랩을 생성하여 특정 요건에 필요한 데이터를 프로비저닝 및 관리하기 때문에 5분내 짧은 시간 동안 분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고객 요청사항을 탄력적으로 반영하는 Elastic Performance on Demand 모델을 제공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인 PPU(Pay-per-us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CIO와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고있다.

테라데이타ADW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Elastic Performance on Demand 덕분에 사용자들은 주요 마케팅 캠페인 개시, 예기치 못한 발주 급증, 휴일 프로모션을 포함한 계절별 수요 변화 등으로 인해 비즈니스 활동이 갑자기 증가하더라도 원활한 해결이 가능하다.